도서/책가격비교 노란북
 
노란비디오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많이 본 책 신간도서 서점이벤트 재정가도서 통합가격비교
아몬드
9788936434267
10,800원
대한사람 대한으로
9791186122679
8,100원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
9791130604626
13,500원
지식의 백과사전 공룡
9788962606768
25,200원
중학수학 만점 공부법
9788993460018
13,320원
한국문학 명작선 소설 세트
9788995832325
54,000원
기억 전달자
9788949120744
10,800원
9788934936350 5,231
수학비타민 플러스 - 전국 초중고생들의 수학 고민을 한 방에 날려주는 박경미의
국내도서 > 청소년 > 청소년 수학/과학

수학비타민 플러스 - 전국 초중고생들의 수학 고민을 한 방에 날려주는 박경미의

2009년 12월 14일 출간 정가 13,000원 페이지 367 Page

책을 펴내면서 - 수학 지식의 소화와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같이…

1. 생활 속의 수
세발낙지의 발은 세 개
아라비아 숫자에 담긴 천재적인 발상
걸리버 여행기와 12진법
‘불가사의’와 ‘모호’는 수의 단위
섬뜩한 수 11의 우연
13일 공포증과 수비주의
앞으로 읽으나 뒤로 읽으나 같은 숫자
스포츠 스타들의 등 번호

2. 생활 속의 대수
바코드의 체크숫자는 안전장치
A4 용지에 담긴 절약 정신
고스톱과 방정식
지도 색칠하기와 사다리타기와 바이오리듬
로그로 나타낸 단위
아레시보 메시지

3. 생활 속의 기하학
원탁회의와 맨홀 뚜껑
야구와 피타고라스의 정리
펜타그램
일필휘지와 미로 찾기
파라볼라 안테나의 원리
전통 기와의 곡선과 비누막 디자인
과일 쌓기와 매듭 짓기

4. 생활 속의 통계와 확률
퍼센트의 마술
평균이 만능은 아니다
여론조사의 허와 실
인생 역전 해봐?
윷놀이의 확률
머피의 법칙과 샐리의 법칙
스포츠의 확률

5. 예술 속의 수학
음악 속의 수학
미술 속의 수학
문학 속의 수학
건축 속의 수학
영화 속의 수학

6. 자연 속의 수학
꿀벌의 수학
바이러스는 정20면체
클래스린과 축구공
꽃잎의 수는 피보나치 수

7. 동양 역사 속의 수학
동양 수학사 다시 보기
기발한 방정식 풀이
주역의 이진법
60갑자와 토정비결
마방진의 마술적 힘

8. 서양 역사 속의 수학
세계 7대 불가사의 속의 수학
아킬레스는 거북이를 추월할 수 있을까?
원주율을 중심으로 한 수학의 역사
수학자의 표절 스캔들
도박사의 공
애플 컴퓨터의 로고와 수학자 튜링

9. 수학으로 세상 보기
절대 진리의 함정
수학으로 본 시대정신
기사에 나타난 수학 용어
수학 용어의 한글화.한자화
여성은 수학을 못한다?
수학의 노벨상은 아벨상
수학과 친구하기

출처 : 알라딘 
저:박경미
박경미는 일간 신문에 수학과 일상생활을 관련짓는 글을 쓴 것이 계기가 되어, 일반인들에게 수학을 전파하는 일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 결과 『수학비타민』과 『생각을 키우는 수학나무』, 『수학교육학심론』등을 펴내는 등 수학관련 저술 활동을 보이고 있는 저자로 현재 홍익대학교 수학교육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그녀는 수학 선생님을 목표로 서울대학교 수학교육과에 입학하였고 1980년대 사회적 이슈에 얼마간의 관심을 가지고 대학 생활을 보냈다. 졸업 후에는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다가 유학에 뜻을 품고 미국에서 공부한 후 귀국하여 한국교육개발원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수학 교육과정 개발을 비롯하여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를 했고, 고등학교 수학 교과서를 저술하기도 했다. 그녀는 가끔 신문에 칼럼을 쓰고 있으며 테니스, 수영, 웨이트 트레이닝 등 운동을 좋아하고, 특히 6학년 아들과 테니스 칠 때가 가장 행복하다고 말한다.
출처 : 예스24 
수학을 못 하는 사람, 흥미가 없는 사람, 수학 하면 골치부터 아픈 사람…
재미있게 읽다 보면 저절로 수학에 도가 튼다!


전국 수백만 학생들을 사로잡은 전설의 필독서! 일반인에서 초등학생까지 대한민국에 수학 신드롬을 일으킨 바로 그 책! 《수학비타민 플러스》가 더욱 강력해지고 새로워져 돌아왔다.
그리스 최고의 마라톤 선수인 아킬레스는 왜 거북이에게 지는가? 노벨상에 수학상이 없는 이유는? 퀴즈 하나. 박지성과 박찬호, 마이클 조던의 공통점은? 파스칼의 치통이 만들어낸 위대한 수학 원리는? 자신의 묘비에 수학 문제를 새길 정도로 자나 깨나 수만 생각한 천재 수학자들의 끊임없는 도전과 추리 소설보다 흥미진진한 수학의 비밀들. 역사, 과학, 소설, 음악, 일상생활 등에 숨겨진 신비와 무한, 낭만과 감동으로 가득 찬 흥미 만점, 실력 만점 수학 이야기! 신나게 술술 읽히는 《수학비타민 플러스》로 실력을 꽉 잡아보자!

100번쯤 웃다 보면 수학 원리가 한눈에
쏙 잡히는 똑 부러지는 수학 이야기!

전국 수백만 학생들을 사로잡은 전설의 필독서!
일반인에서 초등학생까지 대한민국에 수학 신드롬을 일으킨 바로 그 책!


수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시켜주며 전국 수백만 학생들을 사로잡은 박경미의 《수학비타민》이 《수학비타민 플러스》가 되어 더욱 새로워지고 더욱 강력해져 돌아왔다. 수학을 못 하는 사람, 수학에 흥미가 없는 사람, 수학 하면 경기부터 일으키는 사람들에게 수학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처럼 결코 어려운 것만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려주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다. 비타민이 우리 몸의 중요한 영양소의 소화와 흡수를 돕는다면, 이 책은 어려운 수학 지식의 소화와 흡수를 도와주는 ‘수학 비타민’이라 할 수 있다. 상큼상큼 톡톡, 머리에도 좋고 실력도 올려주는 수학 비타민의 세계로 들어가보자!
역사, 과학, 소설, 음악, 일상생활 등에 숨겨진 신비와 무한, 낭만과 감동으로 가득 찬 흥미 만점, 실력 만점 수학 이야기를 통해 수학에 대한 공포를 한방에 날려버리자! 소설책을 읽듯, 놀이를 하듯, 재미있게 수학 상식을 읽다 보면 평소 어렵다 노래하던 수학에 성큼 다가서게 될 것이다.


보다 재미있게, 보다 쉽게, 보다 새롭게 수학을 배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수학을 못 하는 사람, 흥미가 없는 사람,
수학 하면 골치부터 아픈 사람…
재미있게 읽다 보면 저절로 수학에 도가 튼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달려도 달려도 왜 제자리걸음인 걸까? 주역과 60갑자에는 어떤 수학이 들어 있을까? 그리스 최고의 마라톤 선수인 아킬레스는 왜 거북이에게 질까? 통계와 확률은 어쩌다 새빨간 거짓말이라고 불리게 된 걸까? 퀴즈 하나. 박지성, 박찬호, 마이클 조던의 공통점은? 플라톤은 자신의 아카데미에 ‘기하학을 모르는 자 들어오지 말라’라는 현판을 내걸었다는데, 철학과 수학이 무슨 관계이지? 묘비에 자신이 발견한 수학 공식을 새길 정도로 수만 생각한 천재 수학자들의 끊임없는 도전과 추리 소설보다 흥미진진한 수학의 비밀들. 우리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는 수학에서부터 자연, 문학 작품, 건축, 역사 속에 숨겨진 수학이 무한대로 펼쳐진다.
수학의 출발점이자 가장 중요한 개념인 ‘생활 속의 수’ 이야기에서 시작하여 평면이나 입체 공간과 같이 구체적인 실체를 탐구하는 기하학에 숨겨진 수학 원리, 통계와 확률이 왜 거짓말투성이라 불리는지, 동양 역사 속에 숨겨진 수학의 업적 등이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야기들과 함께 펼쳐진다.

생활 속의 수 - 해리포터에서 마법의 세계로 통하는 9와 3/4 승강장처럼 수학 세계로 빠져드는 입구인 ‘생활 속의 수’ 편에서는 1(mono), 2(bi), 3(tri)… 외래어에 숨겨진 수의 원리와 다른 숫자보다 늦게 출현한 ‘0’의 발견, 문명권마다 다른 숫자의 모양을 비롯하여 지금의 10진법이 언제부터 쓰였는지 등 수에 얽힌 다채로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생활 속의 대수 - 수학은 연관성이 전혀 없을 것 같은 분양에서 유용성을 발휘하곤 한다. 그런 예는 우리 생활 가까이에서 찾아볼 수 있다. 바코드의 체크숫자, A4 용지에 담긴 절약 정신, 사다리타기, 바이오리듬, 지도 색칠하기와 같은 놀이 속에서도 수학의 원리를 찾아볼 수 있다.
생활 속의 기하학 - 수학에 대한 여러 정의 중의 하나가 ‘공간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주요 회의는 왜 원탁에서 이루어질까, 야구 경기장의 크기와 피타고라스의 정리, 일필휘지와 미로 찾기, 파라볼라 안테나의 원리 등 평면이나 입체 공간과 같이 구체적인 실체를 탐구하는 기하학은 수학의 어느 분야에서도 다양하게 응용된다.
생활 속의 통계와 확률 - 세상에는 ‘거짓말’, ‘새빨간 거짓말’, 그리고 ‘통계’의 세 가지 거짓말이 있다. 그렇다고 통계가 거짓말투성이라는 뜻은 아니다. 통계 자체는 타당성과 객관성을 갖지만, 통계 결과는 해석하기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통계를 오용하면 실제를 왜곡할 가능성이 크다. 통계와 확률에 숨겨진 마술 같은 논리를 배워 실생활에서 응용해보자.
예술 속의 수학 - 수학과 예술의 유사점은 무엇일까? ‘수학은 이성의 음악’이라고 불릴 정도로 수학과 음악은 많은 연관성을 갖고 있다. 프랑스의 수학자인 푸리에는 악기의 소리가 사인함수와 코사인함수의 합으로 표현할 수 있음을 밝혔다. 이 외에도 소설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속의 수학, 파르테논 신전과 부석사 무량수전에 감춰진 수학 등이 알쏭달쏭한 퍼즐처럼 나온다.
자연 속의 수학 - 자연의 여러 현상이나 동식물의 모양을 관찰하다 보면 수학적으로 가장 효율적인 방식을 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가령 벌집의 단면은 정육각형이고 음료수 캔은 원기동 모양을 하고 있고, 바이러스가 정20면체를 하고 있는 데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동양 역사 속의 수학 - 수학의 발전을 말할 때 서양 중심적으로 말하는 경향이 있는데, 사실 수학의 발전은 동양과 서양이 함께 견인하여 이루어왔다. 주역과 60갑자 속에 숨겨진 2진법의 원리를 비롯하여, 마방진의 마술적 힘까지 동양에도 서양 못지않은 수학이 있었다.
서양 역사 속의 수학 - 역사학자 카의 말처럼 과거의 뛰어난 수학적 발견은 현재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거대한 피라미드 속에 숨겨진 3.14의 원리, 아킬레스가 거북이를 따라잡지 못하는 이유, 천재 수학자 튜링과 튜링상 등 역사 속에서 현재 진행형으로 언급되고 있는 수학 원리와 만날 수 있다.
수학으로 세상 보기 - 수학은 세상일과 전혀 무관하지 않다. <닌자 어쌔신> 촬영을 앞두고 한 비의 인터뷰에는 함수의 원리가 드러나고 있고, 선거 때 자주 나오는 용어도 수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황금분할’이다. 수학을 통해 세상사는 원리를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는 일이다.
출처 : 알라딘 
9788934936350
11,700원
노란북 링크 공유사이트 : *자기경영노하우(카페)
노란북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제휴문의  세종특별자치시 가름로 255-21(2차푸르지오시티) 1452호
사업자번호 203-02-92535 인종일 신고번호 제 2015-세종-0075호 E-mail dlsjong@naver.com 010-2865-2225
COPYRIGHT(c) noranbook.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