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책가격비교 노란북
 
노란비디오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많이 본 책 신간도서 서점이벤트 재정가도서 통합가격비교
디즈니 겨울왕국 2 따라 그리기
8809445902496
4,900원
색종이로 만들자
9788915080812
11,520원
김영만 종이접기놀이 100
9788976227652
13,500원
9788958285106 393
가을 운동회
국내도서 > 유아 > 그림책

가을 운동회

임광희 글.그림
2010년 09월 30일 출간 정가 9,800원 페이지 44 Page
알라딘
가을 운동회
가을 운동회
판매가 9,720원(10%↓)  적립금+쿠폰 540원(5%↓) 합계 9,180원
신간무료 (배송료:2,000원)
내용이 없습니다.
저:임광희
1979년 부산에서 태어났습니다. 홍익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고 싶어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에서 일러스트를 공부했습니다. 씩씩한 그림책, 따뜻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그림책을 만들고 싶습니다. 『가을 운동회』는 쓰고 그린 첫 그림책입니다.

출처 : 예스24 
콩닥콩닥 들썩들썩, 유쾌한 가을 운동회 날!
가을이면 으레 하늘을 꽉 채우는 와아! 함성 소리. 오늘은 운동회 날입니다. 당연히 청군, 백군이 있습니다. 또한 당연히 승자, 패자가 갈리는 날이지요. 우리 팀 이겨라, 목이 쉬어라 외치고 달리지만, 정작 운동회가 끝나면 누가 이겼든 다 같이 어깨동무하고 웃습니다. 그렇게 몸과 마음이 들썩거리는 일 년의 하루, 『가을 운동회』입니다.

파닥파닥, 그림책을 꽉 채운 몸짓과 표정과 소리
운동장 하늘을 가득 메운 만국기가 바람에 펄럭입니다. 청색과 흰색으로 유니폼을 갖추어 입은 두 아이가 신발주머니를 높이 치켜들고 신 나게 학교에 갑니다. 잔뜩 들뜬 모양새가 보는 사람도 유쾌하게 만들지요. 이렇게 운동회는 직접 경기를 하는 사람이든, 응원하는 응원단이든,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독자든 간에 머릿속에 뚜렷한 그림을 떠올리고 그날의 흥분과 기대와 함성을 온몸으로 느끼게 만드는 힘을 갖고 있습니다.

만국기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의 환호와 한숨, 승패가 갈릴 때의 짜릿함, 경기에 온 신경을 모으는 집중력, 경기가 끝난 다음엔 서로 툭툭 털고 시원하게 웃어넘기는 한갓진 마음들이 한덩어리가 되어 하루 한나절 땅이 들썩거리고 하늘이 들썩거릴 힘을 만들어냅니다. 그리고 그 활기찬 힘이 고스란히 그림책『가을 운동회』에 담겼습니다.

그래서 이 그림책에는 유난히 생생한 소리가 많이 들립니다. “와! 와!” 하는 함성 소리에서부터 “청군 이겨라! 백군 이겨라!” 하는 응원 소리, 누구는 “으하하” 웃고 누구는 “끙!” 하고 주저앉는 소리, “영차 영차” 힘쓰는 소리, “달려라! 달려라!” 목이 쉬어라 외치는 간절한 소리. 이 소리들이 하나 둘 모여 그림책 전체의 이미지를 이룹니다. 바로 내 앞에서 운동회가 벌어진 듯 살아 있는 소리들이 책갈피를 넘나들 때, 경기에 임하는 아이들의 표정이 또한 볼 만합니다.

못난 앞니야 만천하에 드러나거나 말거나 화알짝 웃는가 하면, 못 살겠다는 듯이 양미간을 찌푸리고 이를 앙 다문 모양이 귀엽습니다. 일등 도장이 찍힌 손등을 내보이며 한껏 으쓱거리고, 입가에 밀가루를 잔뜩 묻히고서도 배시시 웃고, 젖 먹던 힘까지 내어 보겠다고 콧구멍에 잔뜩 힘을 줍니다. 그러고는 다 함께 신 나게 즐겼다는 동질감으로 편안하게 웃는 아이들 모습이 그림책 화면을 가득 채웁니다. 맘껏 소리를 지르고, 맘껏 움직이고, 또 맘껏 어울리는 자리, 일 년의 단 하루 가을 운동회 날이지요.

모두가 주인공인 그림책, 그 속에 녹아든 따뜻한 이야기
이런 가을 운동회 날, 모든 사람이 주인공이고 또 모든 경기가 주인공인 날입니다. 그런데 그림을 잘 살펴보기만 하면, 유독 눈에 띄는 두 아이가 보입니다. 한 아이는 여자아이고 한 아이는 남자아입니다. 한 아이는 청군이고 한 아이는 백군입니다. “봄이도 여름이도 신이 났어요.” 글은 단 한 줄로만 이 아이들을 소개합니다. 그러고는 어떤 언급도 하지 않지요. 이 두 아이들이 만들어가는 그림 속 줄거리는 무얼까요? 자, 이제 누가 봄이고 누가 여름인지 찾는 일부터 시작합니다. 속표지의 그림을 그냥 넘기지 않은 독자라면, 이 아이들이 누구인지 미리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독자라도, 간간이 눈에 띄는 이름표만 눈여겨본다면, 봄이와 여름이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서로 팀이 다른데도 어깨동무를 하고 등교하는 걸 보면, 친한 친구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응원을 할 때는 따로, 점심 먹을 때는 같이, 따로 또 같이 등장하는 봄이와 여름이. 그런데 아무리 다른 팀이라도 넘어지면 일으켜 주고, 다치면 살펴 주고 싶은 친구의 마음이 마지막 경기에서 드러납니다. 눈이 밝은 독자라면, 급박한 상황에서 다른 팀인 봄이를 살피는 여름이의 모습을 발견할 겁니다. 그리고 찰칵! 봄이와 여름이의 따뜻한 순간이 카메라 앵글에 잡힙니다. 이렇게 그림만으로 이끌어가는 두 아이의 따뜻한 이야기가 씩씩한 함성 속에 잘 녹아들어 있습니다.

어깨동무하는 즐거움, 유쾌한 감동을 전해 주는 그림책
봄이와 여름이의 이야기처럼, 운동회 날엔 저마다의 이야기들이 있겠지요. 함께 몸을 움직이고, 함께 소리를 지르면서, 함께 공을 굴리고, 함께 박을 터뜨리면서 아이들은 가까운 친구에 대한, 먼 친구에 대한 새로운 발견을 할 겁니다. 소심한 줄 알았는데 응원 소리는 누구보다도 큰 친구, 새침한 줄 알았는데 의리 있는 친구, 달리기에 재주가 있는 친구, 승부욕이 강한 친구, 웃음을 주는 친구, 이렇게 새롭게 발견된 친구들이 새로운 마음으로 어깨동무를 하는 날, 그 유쾌한 감동을 전해 주는 그림책, 그리하여 아직 운동회를 경험해 보지 못한 아이들에게도 그 따뜻한 함성을 미리 경험케 하는 그림책,『가을 운동회』입니다.
출처 : 알라딘 
9788958285106
9,720원
노란북 링크 공유사이트 : *자기경영노하우(카페)
노란북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제휴문의  세종특별자치시 가름로 255-21(2차푸르지오시티) 1452호
사업자번호 203-02-92535 인종일 신고번호 제 2015-세종-0075호 E-mail dlsjong@naver.com 010-2865-2225
COPYRIGHT(c) noranbook.net All rights Reserved.